본문 바로가기
세상속 지식칼럼

신종인플루엔자 A 'H1N1',인플루엔자 A형 2차감염 공식확인

by 예준 파파 2009. 5. 3.
반응형
돼지인플루엔자 명칭 SI가 신종인플루엔자 A 'H1N1'으로 명칭이 바뀌었다고 속보로 나오네요.
아..밤에 뉴스에는 인플루엔자 A형이라고 명칭이 바뀌었다고 나오네요.
돼지와 상관이 없다는것이죠.. 양돈업계 피해도 많았나 보던데...

인플루엔자 추정환자가 발생한 지 3일 만에 2차 감염에 의한 것으로 보이는
추정환자가 추가로 발생했습니다. 
첫 추정환자와 접촉하지 않은 조사나 검사 대상자 1명도 인플루엔자 A형 추정환자로
새로 진단됐구요.

국내에서 위험지역을 방문하지 않은 사람에 대한 2차 감염 우려가 현실화됐고,
국내 SI 추정환자는 모두 3명으로 늘었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이 3명의 건강상태는 매우 양호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치료제라 불리는 타미플루라는 약도 모두 약국마다 동이난 상태래요..
외국에서 수입하는 약인데... 흠... 정말 청결한 생활이 필요한 때입니다..

타미플루가 제가 알기로는 치료제라기 보다, 예방약으로 알고있는데요..
타미플루(성분명:인산오셀타미비르)는 로슈라는곳에서 만드는 의약품인데..조류독감때도 백신으로서
큰역할을 했다고 알고들 계실겁니다. 조류독감에 걸렸을시 타미플루 복용시 100퍼센트에 가까운 치료효과를
나타냈었다고는 합니다.

한갑에 10알 씩 들어있고, 타미플루 의약품은 전문의약품으로써
병원의 처방이 있어야만 구입가능한 의약품입니다.

이게 지금 품귀현상이랍니다.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