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일기/혼잣말

아직은 겨울, 1월을 보내며 나를 성장 시키기

by 예준 파파 2024. 2. 3.
반응형

아직은 겨울, 하지만 1월을 보내고....
겨울의 끝자락인가 했더니 아직은 소스라치게 놀라는 영하의 날씨에 조금은 더 기다리라는 겨울 날씨의 속삭임이다. 1월의 마지막 날에 서서 나는 그동안의 시간을 되돌아보았다. 찬란하게 눈부신 햇살이 건물 사이로 비치며, 눈 위에 빛나는 반짝임이 마치 새해의 희망을 보여주는 것만 같았다.
눈부신 햇살에 눈을 감으며, 나는 이번 한 달간의 일들을 떠올려보았다. 새해가 시작되면서, 나는 이번 한 해에 대한 기대감과 목표를 세웠다. 그러나, 언제나처럼 완벽하게 계획대로 진행되지는 않았다.
그래도 그것이 나에게는 늘 소중한 경험과 교훈이 되곤한다.
새해 첫날, 나는 밝은 햇살 속에서 새해의 첫날을 맞이했다. 
그날의 나는 기대감으로 가득 차 있었다. 
그러나, 모든 일들이 그렇지만, 여러가지 심적인 힘든일들이 마음속에 파고들었다.
그 일들은 나를 힘들게 만들었지만, 그것들을 나름 심적으로 극복하면서 나는 더욱 강해지려고 노력하고 있다.
나는 여전히 힘들었다.
그러나, 나는 포기하지 않았다.
나는 계속해서 나아갔다. 어차피 해결해야할 문제들..
끊임없이 고민하고 내려놓고, 해결해가야 한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나는 더욱 성장할 수 있다.
1월의 마지막 주, 그리고, 2월의 시작!
나는 다시 한번 새해의 목표를 세워본다. 
언제나 그 동안의 힘든 시간들은 나를 더욱 강하게 만들고 했다. 
생각의 끈을 놓으면 안된다. 
시간들은 나에게 더욱 소중한 경험을 선사했다.
나는 나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더욱 노력하기로 결심하였다.
이제, 나는 다시 2월 또한번 새해의 시작을 기대하며,
새로운 도전을 준비할것이다.
나의 새로운 시작은 이제부터다.
나는 이번 한 달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도전을 준비해야겠다.
나는 더욱 강해지고, 더욱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리고 나는 더욱 빛나는 내일을 기대하고 있다.
오늘도 나를 이렇게 다독인다!

 

반응형

'일상과 일기 > 혼잣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 나의 내면을 바라보다  (0) 2024.01.12
마음에 새겨두면 좋은 글  (0) 2019.09.23
마늘의 효능과 부작용  (0) 2019.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