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속 지식칼럼

비트코인 1억을 넘어서다!

by 예준 파파 2024. 3. 12.
반응형

어제 바로 9천 7백여만원 수준을 보이던 비트코인은,
2024년 3월 12일 낮 12시 현재, 코인거래소인 업비트 기준으로
하루만에 약 5백여만원이 늘어난 1억 1백 5십만원정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란?


이제 1%만 늘어나도 백만원이 왔다갔다 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양봉을 보일때 이야기고, 또 빠질때의 경우에도 1%만 빠져도 1백만원씩 빠지는 상황인거죠.
보시는 #비트코인 #챠트 는 일봉기준 챠트입니다. 2024년 1월 6천만원 정도였던 비트코인이,
2024년 3월 11일~12일, 석달만에 1억을 이제 넘어서 자리를 잡네요.

그렇다고, 알트코인(다른 여타 코인들을 알트코인이라고 합니다)들이 오르리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면, 그것은 또 아닙니다. 알트코인들의 폭주는 아직 오지 않았고, 워낙 비트코인이 폭주를 하고 있으니, 예전 폭락대비로는 두배정도 오른 상태로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 시세가 떨어지면, 알트코인들도 쉽게 빠질 것이기 때문에 쉽게 범접할수는 없지요. 개별종목으로 하루만에 30~40%를 오르는 알트코인이 있긴 하지만, 다른 종목이 치고 올라오면 순식간에 빠져버리기 때문에, 따라서 올라타는 실수는 하지 말아야 겠습니다. 결국 와리가리 하다가 #시드 (본인의 종자돈을 seed money라고 합니다)만 눈녹듯이 줄어들 뿐이지요.

2~3년전 물려서 있으신 분들은 조금은 회복이 되고 있으신가요?  #주식시장 보다 어려운게 #코인시장 같네요.

 

비트코인은 가상화폐 시장에서 가장 대표적인 암호 화폐로서 세계인들은 다음과 같은 것들로 관심을 갖고 있죠.

  • 투자 수단으로서의 관심: 높은 변동성과 잠재적인 수익률로 인해 투자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기관 투자자들의 참여가 증가하면서 시장 규모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높은 변동성이 장점이기도 하지만, 개인 투자자들에게는 독이 될때도 있으니 주의해야 겠죠?
  • 결제 수단으로서의 가능성: 일부 국가에서는 법정 화폐로 인정되고 있으며, 다양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 상점에서 결제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결제수단으로 이용된지는 나라마다 다르겠지만, 꽤 오래 된거 같아요.

  • 규제와 보안 문제: 규제와 보안 문제는 여전히 중요한 이슈로 남아 있습니다. 특히, 불법적인 거래나 해킹 등의 위험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책이 필요합니다. 주로 검은 돈으라 불리는 정치자금들이나 마약거래 등에 자금세탁용으로 사용되어 지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 환경 문제: 채굴 과정에서 많은 전력을 소모하기 때문에, 환경 문제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 제도권 편입: 미국에서는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가 승인되는 등 제도권 편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요인에 따라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투자 시에는 신중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그럼 오늘도 성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