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출산칼럼/아가갖기플젝

엽산제에 대해 알아봅시다~

by 예준 파파 2009. 4. 26.
반응형

엽산제는 국내유일의 한국인의 임산부에 딱 맞는 필수 영양제 폴린이라고 해야 할것 같습니다.
엽산(폴린)은 미국 유나티드 더글라스 Pharm과 기술제휴로 생산된 한국유나이티드제약에서 제조.판매하는 한국인의 임산부에 안전한 영양제 입니다.비타민과 철분이 복합으로 들어있는 엽산제도 있지만 임산부에게는 무엇보다 안전한것이
중요하지 않나 생각 합니다.
그리고 2007년부터 국내유일의 신제형 엽산1mg 연질캡슐도 나왔다고 하니 가까운 약국에서 문의하시고  건강하고 똑똑한 아이가 탄생 하기를 기원 합니다.
엽산은 임신 전부터 복용하기 시작해야 합니다. 적어도 임신 계획이 있으시다면임신하기 1년전, 최소 6개월전부터는 하루 한알씩 복용하셔야 합니다.
엽산을 과다 섭취하면 부작용이 있지 않나 생각 하시는데 엽산은 체내에 남아 있지는 않는답니다.소변으로 남는 엽산은 배출되기 때문 입니다.
임신중에도 출산전까지 계속 복용하도록 권장하고요.
(계획임신이라는 책을 보면, 거의 모든 기형아는 엽산만 먹으면 방지될듯하게 나와잇어요)
산전검사때 담당 의사선생님은 임신전에 신랑도 같이 복용하라고 하고 있습니다. 노산이다 뭐다 기형아가 많아진 특히 유럽에서는 식빵에 기본적으로 엽산을 첨가하여 기형아 비율을 낮추고 있답니다.6개월전에 유산을 경험하신적이 있다고 하신다면 무엇보다 한국인의 임산부에 안전한 엽산제인 폴린을적극 권장합니다. 또한 미국식품의약품(FDA)는 1998년부터 기형아 출생을 줄이기 위하여 엽산 복용을 권장하고 있는는 만큼 1년전, 최소6개월전 부터 하루 한알(엽산1mg 폴린)을 꾸준히 복용하셔서 건강하고 똑똑한 아이를 가지시길 기원 합니다.

[또다른 엽산제]

약국에서 파는 합성의약품 보다는 건강식품으로 분류된 엽산제가 훨씬 안전하다고 할 수 있겠구요,
건강식품은

복용

한다는 말보다는

섭취

한다는 표현이 적당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엽산은 비타민B군의 하나인데요, 임신 3개월 전부터 임신 중에도 꾸준히 섭취 하셔야 합니다.임신 초기에 엽산 섭취 부족시 태아발달에 비정상적인 증후를 초래합니다.태아의 척추, 신경계의 선천적인 장애의 위험성을 높이게 되는 것입니다. 당연히 안전하고 믿을 만 한 제품을 섭취하셔야 할 텐데요~

솔가

라는 건강식품 브랜드가 있습니다. 미국 브랜드이고, 이미 유럽 등지에서는 고급비타민 브랜드로 유명한 제품입니다. 영국 명품백화점에도 유일하게 입점된 회사라고 하네요~저도 이 회사의 다른 제품을 섭취하고 있는데요, 제품자체도 소량생산이 되고, 함량이나 성분 변화 없이 국내에 그대로 들어오니 리폼이 되서 들어오는 다른 수입브랜드와 다른 점이 있습니다. 꼭 섭취하셔서 건강하고 예쁜 아기 낳으세요~~

반응형